자하손만두,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종로 부암동 맛집으로 미쉐린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

자하손만두

위치 서울 종로구 백석동길 12
전화 02-379-2648
영업시간 11:00 ~ 21:00
정기 휴일 매주 월요일
주차 발레 파킹 이용(2,000 원)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만둣국으로 부암동에서 20년째 운영하고 있는 맛집으로 미쉐린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


청와대를 지나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쭈욱 지나가면 북악 스카이웨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 가는 길이 재미있으면서도 가는 길목마다 있는 여러 맛집과 카페 그리고 정상에서 보는 서울의 모습을 놓칠 수 없는데요.
북악스카이웨이 입구에 만두국 맛집으로 20년째 영업하고 있는 자하손만두가 있습니다. 할머니와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물려받은 솜씨와 자택을 개조하여 영업을 시작하게 된 가게가 이제는 미쉐린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되었습니다.
미쉐린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맛을 제공하는 음식점에 부여하고 있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주말 점심시간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자하손만두의 대표 메뉴는 만두국과 만두전골입니다. 떡만두국은 조랭이 떡과 채소즙으로 색을 입힌 삼색만두가 들어갑니다. 조랭이 떡 질감을 싫어하는 사람은 만둣국을 드시는게 좋겠네요. 만두국과 떡만두국의 가격은 17,000 원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 않는데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직접 담근 조선간장으로만 국물의 맛을 내고 대부분의 재료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국물 맛이 슴슴하고 재료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양지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만두국 하나면 따듯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심심한 맛이겠네요. 마치 평양냉면이 떠오르는데요. 이게 먹을 때에는 심심한데 집에 돌아와서 생각해보면 다시 생각나는 맛이긴 합니다. 신기하죠?

만두전골 2인(소)은 손만두 4개와 삼색만두, 양지고기, 다양한 야채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간 메뉴입니다. 만두전골과 김치만두전골이 있는데요. 김치 맛을 보니까 김치만두전골도 맛이 좋을 것 같네요.
만두전골은 양지고기가 아주 많이 들어가 눈길을 끄는데요. 그래서 국물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끊임없이 숟가락을 움직이게 만드는 묘미가 있네요. 만두는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만두피는 쫄깃하고 만두소도 삼삼한 맛이 느껴집니다.


따끈한 국물과 만두는 쌀쌀한 요즘 날씨에 어울리는 메뉴인데요. 그래서 부암동 자하손만두를 찾는 손님도 많이 있습니다. 주말 점심시간 기준으로 현장 웨이팅은 30~40분 정도 예상을 해야만 합니다.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주차는 발레파킹을 이용해야 하는데 가게 바로 앞 도로변에서 하차와 승차를 하기 때문에 위험하기도 하고 불편합니다. 아이와 함께 이곳을 방문하는 가족이라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