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고가(ABOGOGA)
위치 경기 김포시 하성면 월하로 977-19 아보고가
전화 0507-1439-9780
영업시간 10:00 ~ 19:50(평일)
10:00 ~ 20:50(휴일)
정기휴일 매달 첫 화요일
인스타그램 @abogoga_official
주차
1주차장 - 하성면 전류리 32-1(도로변 큰 주차장)
2주차장 - 하성면 전류리 13(언덕 전 주차장)
* 카페 앞 차량 10대 주차 가능한 공간
"iF 디자인어워드 건축 본상 수상한 독특한 카페"
김포에서 한강변을 따라 깊숙이 들어가 언덕을 살짝 오르면 매우 독특한 형태의 건축물을 만날 수 있다. 아보고가 베이커리 카페(ABOGOGA)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축 본상을 수상한 매우 멋진 카페이다.
붉은색으로 이루어진 카페는 뾰족하게 솟아있어 '피라미드 카페'로 불리기도 하는데 필자에게는 피라미드보다 적색의 거대한 성 같은 느낌으로 다가온다.
두개의 커다란 성벽 사이로 진입하는 길은 성벽을 방어하기 위한 해자를 건너는 느낌이다. 적색의 성벽 입구에 도착해서 거대한 출입문을 밀어 진입하면 아늑하고 이색적인 공간이 펼쳐진다.
메인홀은 뾰족하게 솟아있는 건물의 중심부로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고 음료 주문과 직접 빵을 만드는 공간을 볼 수 있다. 측면으로 거대한 유리창으로 보이는 풍경은 계절에 따라 다른 느낌으로 다가올 것 같은데 하얀 눈이 내리면 매우 아름다울 것으로 상상해 본다.
메인홀 2층에 준비된 좌석은 1층을 내려봄과 동시에 유리창에 비친 풍경을 조망할 수 있어서 가장 인기가 높을 테이블이 되겠다. 삼각형으로 지어진 건물에 맞게 이색적인 공간과 적절하게 채광이 되도록 만들어진 유리창의 조합은 어느 장소에서라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날씨가 좋다면 야외 테라스를 추천하겠다. 아름답고 독특한 외관을 가진 붉은색의 건물을 바라보며 커피와 맛있는 베이커리를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계절에 따라 바뀌는 풍경은 적색의 성채를 연상케하는 아보고가 베이커리 카페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아보고가 베이커리 대표는 수제베이커리 40년 이상 경력의 전문가로 이곳에서 선택한 빵은 모두 만족하면서 맛있게 먹었는데 보통의 대형카페 베이커리가 맛이 없었던 경험에 비추어 보았을 때 김포 대형카페 '아보고가'는 또 다시 가고 싶은 카페가 되었다.
'아보고가' 베이커리 카페는 노키즈, 노펫존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