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마곡 히츠마부시(장어덮밥), 카이센동(사시미덮밥) 맛집, 을 장어덮밥 마곡본점

을 장어덮밥 마곡본점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21 2층 209호(마곡동 771-4)
전화 02-6952-9333
영업시간 11:00 ~ 22:00
주차 이너매스마곡1 건물 지하주차장(주차등록 1시간 무료)
인스타그램 ul_0242

"마곡지구에 거주하는 지인이 추천하는 사시미덮밥 맛집"


마곡 서울식물원 엘지아트센터에서 두 블럭 떨어진 이너매스마곡1 건물 2층에 있는 "을 장어덮밥 마곡본점"에 다녀왔습니다. 5호선 마곡역 3번 출구와 가까워서 이동하기 편하고 식사 후에 서울식물원 산책하면 괜찮네요.

"을 장어덮밥 마곡본점"은 마곡지구에 거주하고 있는 지인에게서 맛이 좋다며 추천받은 가게입니다. 평일 점심에 시간이 되어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일본 나고야 전통 장어덮밥 히츠마부시와 참치, 연어, 광어, 참동 등을 숙성시켜 도톰하게 썰어 올린 사시미덮밥 카이센동이 대표메뉴 입니다. 사시미도 판매하고 있어서 저녁에는 가볍게 술 한잔 하면서 찾는다고 하네요.

매장은 크지 않습니다. 4인 테이블 5개 정도와 2명씩 앉을 수 있는 바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 테이블에 앉으니 조리하는 모습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메뉴는 덮밥과 숙성회이고 점심시간에는 대체로 덮밥을 주문하는 손님이 많습니다. 저는 히츠마부시(장어덮밥)을 주문했고 일행은 카이센동(사시미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우선 장어덮밥은 기대와는 다르게 조금 아쉬운 느낌입니다. 맛은 나쁘지 않지만 촉촉한 느낌이 적은 것이 아쉽습니다.

일행이 주문한 카이센동입니다. 사실 카이센동은 여기에 와서 처음 보았네요. 바닥에 깔린 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촘촘하게 덮인 숙성회가 인상적입니다. "을 장어덮밥"을 추천한 일행은 이번에도 카이센동을 주문했는데요. 저도 맛을 보았는데 다음에 이곳에 온다면 카이센동을 주문하겠다고 생각될 정도로 맛이 좋았습니다.

우선 도톰한 숙성회가 매우 신선하고 맛이 좋았으며 사시미의 양이 많아서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장어덮밥과 사시미덮밥 모두 가격이 2만 원이 넘어 저렴하지 않지만 그만큼 맛있어서 후회하지는 않을 것 같고, 가끔 회사 외부 손님이 오면 이곳으로 식사를 하러 간다는 지인의 소감에 공감이 됩니다.

"마곡 을 장어덮밥 마곡본점"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마곡에 거주하는 지인들 사이에서 괜찮다는 평가가 있는데 사실이었네요.

카이센동을 먹어 보니 저녁에 술 한 잔에 어울리는 숙성회가 먹고 싶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