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향정 마곡점, 신선한 쌈과 함께 즐기는 두루치기와 김치찌개

예향정 마곡점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61-11 라마다앙코르 호텔(마곡동 760-1)
전화 0507-1431-1973
영업시간 10:00 ~ 21:00
Break Time 15:00 ~ 16:30
주차 마곡 라마다앙코르호텔 지하주차장(주차등록 1시간 무료)

"두루치기와 김치찌개를 맛있는 쌈 채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

을 장어덮밥 마곡본점과 더불어 마곡에 거주하고 있는 지인이 추천하는 맛집은 바로 "예향정 마곡본점"입니다.

예향정 마곡본점은 김치찌개가 먹고 싶어서 찾아간 가게였는데 이제는 입소문이 퍼져서 매우 괜찮은 맛집으로 평가받고 있네요. 예전에 갔을 때도 신선한 쌈과 두루치기 조합이 좋았는데 다시 한 번 이야기를 듣게 되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예향정에 가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바로 쌈 채소입니다. 형식적으로 구색만 맞추기 위한 것이 아닌 정말 신선한 쌈 채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딱 먹을만큼만 가져오게 됩니다. 남기게 되면 너무 아까울 것 같은 느낌이 싫어서 말이죠.

2인세트를 주문했습니다. '두루치기(소) + 찌개(김치 또는 된장) + 밥' 구성입니다. 2명이 두루치기와 찌개까지 먹는다고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구성과 가격입니다. 가격이 비싸다 생각할 수 있지만 두루치기와 채소를 보면 그런 생각은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잠시 기다리자 김치찌개가 준비됩니다. 보글보글 끓이는 동안 두루치기와 같이 먹을 쌈채소를 가져오면 됩니다. 공기밥도 준비되는데 예향정만의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갓 지은 밥이 준비됩니다. 주문하는 즉시 2인용 밥솥에 쌀을 준비해서 짓습니다. 궁금해서 물어보았는데 2인용/3인용/4인용 밥솥이 있고 주문함과 동시에 밥을 짓는다고 하네요.

두루치기입니다. 매콤하지만 맵지 않으면서 맛이 좋습니다. 신선하고 여러 종류의 채소에 쌈을 싸서 먹으니까 참 좋네요. 양이 작지 않아서 두 명이서 쌈을 싸 먹다 보면 어느새 배가 차 오르네요.

두루치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고 보니까 밥을 먹지 않고 있었네요. 갓 지은 밥과 김치찌개 한 숟가락 덜어내서 먹으니까 너무 밥맛이 좋네요.
오전 11시에 도착해서 식사를 하는데 점심시간이 가까워 오니까 손님들이 점점 많아지는 모습을 보니 맛집은 맞네요. 도착했을 때 이미 식사를 하는 손님들이 있었는데 주변 직장인은 아니고 근처에서도 신선한 쌈과 두루치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게로 알려진 것 같습니다.

주변에 김치찌개만 하는 가게는 찾기 어려웠는데요. 예향정 마곡점이 있어서 가끔 김치찌개가 먹고 싶으면 찾아갑니다. 두루치기와 김치찌개 조합이 좋은데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쌈채소까지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맛있게 건강하게 점심식사를 할 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