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소금집 델리 SALT HOUSE DELI 잠봉뵈르 프로마쥬 맛집


소금집 델리 마곡점(SALT HOUSE DELI)

위치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61 에이스프라자 1층 110호
영업시간 11:00 ~ 21:00
주차 에이스프라자 지하주차장

"마곡에서 새롭게 떠 오르는 잠봉뵈르 맛집"


마곡에서 새롭게 떠 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소금집 델리(SALT HOUSE DELI)에 다녀왔습니다. 서울 망원점을 시작으로 안국점에 이어 마곡점이 오픈하였는데 수제 햄을 넣은 샌드위치가 유명하죠.

위치는 5호선 발산역과 마곡역 중간 정도로 엘지사이언스파크와 가까운 에이스타워 1층에 있습니다.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생기는 금고깃집 바로 옆에 있네요. 주차는 2시간 등록이 가능한데 차량 진출입로가 1개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금집 마곡점은 수제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베이컨, 소지시, 델리미트 등의 소금집의 가공육과 수제햄을 넣은 샌드위치, 스프 등을 제공합니다.

소금집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종이가 가게에 비치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펼쳐서 뒤집어 보면 취급하는 가공육에 대한 종류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평소 접하지 못했던 재미있는 내용이라서 기다리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었네요.


가게 내부는 깔끔하면서 카운터 구역에는 가공육에 대한 판매도 진행합니다. 평일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는데 수제햄과 바게트 빵을 포장하려는 손님들도 볼 수 있었네요.

먼저 주문한 메뉴는 당근스프입니다. 따듯하면서 새콤한 맛을 느끼는 스프는 식사 전 먹기에 참 좋습니다. 당근스프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여러 맛을 느낄 수 있었네요.


수제햄을 이용한 여러 메뉴 중 잠봉 프로마쥬 샌드위치를 주문했습니다. 바게트 빵에 제주 흑돼지로 만든 잠봉, 이즈니 버터, 에멘탈 치즈, 피클, 피클, 머스타드로 만들어진 샌드위치 입니다.


수제햄이 가득 들어간 샌드위치 맛이 없을 수 없네요. 바게트 빵도 딱딱하지 않으면서 적당하게 씹히는 느낌이 좋고, 수제햄의 풍미에 에멘탈 치즈가 겹치면서 만들어지는 맛이 좋았습니다. 점심식사를 하고 먹어서 그런지 한조각만 먹어도 배가 부르네요. 가격은 14,900원으로 비싸지만 요즘 빵 가격을 생각한다면 품질과 맛 대비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